본문 바로가기
놀러가 여행

#1일차 아이들과 함께하는 필리핀 패키지 가족여행 (필리핀 보홀)

by 인생즐기는거야 2024. 10. 10.
반응형

07/13(토) 22:15 서울(ICN)출발

 

비행 4시간 50분 소요

 

07/14(일) 02:05 보홀(TAG) 도착

 

 

 

여행 시작하기 전에 준비해야 될 것을 정리해 볼게요. 저희는 7살, 9살 아이 둘이 있어서 미리 주민센터 방문하여 영문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았습니다. 세종시 종촌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비치되어 있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였더니 영문으로 발급받으려면 다른 서류를 작성해야 된다고 하셔서 또다시 작성했답니다. 그래서 영문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으시려면 미리 직원분께 물어보신 후에 작성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입국하는 당일에 작성했던 원스톱 전자여행신고 시스템이었는데요. 항공 탑승 시간 기준 72시간 이내에 등록 필수라고 해서 핸드폰을 이용하여 등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가족당 대표자 1인이 작성할 수 있으며 이트래블 등록 후 발급되는 QR코드가 꼭 필요합니다. 전자 세관신고를 하지 못한 경우에 기내 또는 입국장에서 종이 세관신고서를 받아서 작성할 수 있다고 했는데 인천공항에 항공권 발급을 위해 줄을 섰는데 직원분이 일일이 QR코드를 받았는지 확인하셨고 그 자리에서 입력해서 받기에는 정신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남편이 이트래블을 작성하니 본인 QR코드가 발급되었는데 저와 딸, 아들의 정보를 입력해서 1개의 QR코드만으로 괜찮은 줄 알았는데 검색을 해서 알아보니 대표자의 QR코드 1개만으로는 불가능하다는 것! 제일 헷갈렸던 순간이라 더 자세히 작성해보려고 하는데요. 중요한 것은 각각의 QR코드를 발급받아야 한다는 것! 그러니 저희는 4개의 QR코드가 있어야 하는데요.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각각의 QR코드에 각각의 개인정보가 적혀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4시간 50분 후 보홀에 도착했고 가이드 미팅 후 리조트로 이동 후 바로 잠들어버린 우리 가족. 우리는 BE GRAND RESORT BOHOL 비 그랜드 리조트 보홀에서 지내게 되었는데요. 여기는 알로나 비치에서 차로 5~10분 정도 떨어져 있지만 그만큼 아늑하고 조용한 리조트로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곳으로 무엇보다 알로나 비치를 시간대별로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었으나 아쉽게도 저희가 갔을 때는 셔틀버스 고장으로 이용을 하지 못했답니다. 

 

객실 컨디션은 음... 솔직히... 깨끗하거나 쾌적하지는 않았지만 이 정도 컨디션이면 여기서는 뭐 괜찮은 거겠지? 라며 스스로 다독였다는 사실. 지금 생각해 보니 숙소에 있는 시간이 길지가 않았기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주로 수영장에 있거나 밖에 산책하거나 관광을 했기에 정말 씻고 잠만 잔 것 같아요. 

 

 

우리는 이렇게 필리핀에 무사히 도착했고 패키지여행의 1일 차는 지나갔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