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42

#5일차 아이들과 함께하는 필리핀 패키지 가족여행 (필리핀 보홀) 이번 필리핀 패키지여행은 3박 5일 일정이었고 패키지여행의 특성상 공항에서 기다리는 시간이 생각보다 길었습니다. 여행사의 일정이 끝났으니 공항으로 데려다주는 것은 당연한데... 항상 느끼는 거지만 기다리는 시간은 참 길다는 것! 여행의 피로도가 높아있는 상태였고 시간이 자정을 훌쩍 넘긴 시간이었기에 아이들도 힘들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답니다. 다행히 아이들은 잘 시간이 되어 의자에 눕혔더니 바로 쿨쿨 잠들어버렸다는... 사실 공항에서 의자에 누워 잠드는 사람들을 보면 '왜 저렇게 있지? 보기가 좀 그렇다' 생각했는데... 이번에 그 생각이 확 바뀌었답니다. 왜냐하면... 정말 피곤하고 지루하다 보니 어디라도 누워있고 싶다는 생각이 안 날 수가 없더랍니다. 저도 의자에 앉아 버티다 버티다 아이들과 함께 누워.. 2024. 10. 13.
#4일차 아이들과 함께하는 필리핀 패키지 가족여행 (필리핀 보홀) 조식(리조트식) 역시나 4일 차 아침식사는 호텔 조식을 먹고 우리가 기대하고 기대하던 이 패키지여행의 핵심인 고래상어 투어가 있답니다. 이번 패키지여행에서 이 고래상어 투어가 없었다면 선택하지 않았을 정도로 우리 가족이 제일 기대하는 코스였습니다. 그래서 고래상어 투어를 하려면 스노쿨링 장비를 구입하였고 아이들이 스노쿨링 장비와 바다수영을 적응할 수 있도록 집에서도 연습을 했더랍니다. 드디어 우리 가족은 고래상어를 볼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부풀어 올랐답니다. 고래상어 투어 우리는 아이들이 일반 스노쿨링 장비를 사용하면 숨쉬기가 어려울 것 같아서 미리 페이스 마스크 스노쿨링 장비를 준비해 갔습니다. 아이들은 집에서 욕조에 물을 받아서 연습을 했고 숙소 수영장에서도 페이스 마스크에 잘 적응하는 모습을 .. 2024. 10. 13.
#3일차 아이들과 함께하는 필리핀 패키지 가족여행 (필리핀 보홀) 조식(리조트식) 오늘도 아침식사는 리조트식입니다. 아침은 든든하게 먹어주어야 하기 때문에 늦지 않게 식당으로 출발했답니다. 아침부터 다른 사람이 해준 음식을 먹으니 이렇게나 맛있을 수가. 여행의 즐거움은 음식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 아닐까요 아침에 신나게 눈뜨고 식당으로 가는 발검음이 가벼웠답니다. 아이들도 아침식사는 무난하게 토스트와 스크램블, 과일을 먹으니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답니다.  호텔에서 가족사진을 찍고 싶어 직원분께 부탁드리고 사진 찰칵! 날씨도 어찌나 좋던지 어디를 찍어도 예쁘게 나왔던 하루. 아이들은 호텔에서 수영하는 것을 제일 좋아하고 여행을 시작하기 전부터 기대했었기 때문에 이번 패키지여행을 선택했을 때 관광 위주보다는 휴양을 선택했답니다. 그래서 오전에는 수영장에서 놀기.. 2024. 10. 11.
#2일차 아이들과 함께하는 필리핀 패키지 가족여행 (필리핀 보홀) 패키지 2일 차에 예정되어 있던 고래상어 투어는 날씨로 인하여 마지막날로 변경하기로 해서 2일 차는 오전, 오후 자유여행이 되었답니다. 생각지 못한 변경으로 인하여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나 고민했는데 아이들이 원하는 걸 하자! 방콕여행을 했을 때는 관광위주로 꽉꽉 채워진 일정에 조금 힘듦이 있었기에 이번여행은 휴식, 휴양을 하기로 결정해서 여유로운 패키지여행을 선택했습니다. 우리는 7시에 일어나자마자 호텔 조식먹으로 출발~ 원래 아침을 먹지 않은 사람이기에 꼭 가야되나 싶었지만 왔으면 호텔조식은 맛봐야겠다는 생각에 식당으로 가보았답니다. 우리 가족은 여행을 하면서 현지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없기 때문에 아이들도 부담 없이 빵, 계란, 밥, 음료를 배불리 먹었습니다. (해외여행을 가면서 컵라면, 햇반, 김치.. 2024. 10. 11.
#1일차 아이들과 함께하는 필리핀 패키지 가족여행 (필리핀 보홀) 07/13(토) 22:15 서울(ICN)출발 비행 4시간 50분 소요  07/14(일) 02:05 보홀(TAG) 도착    여행 시작하기 전에 준비해야 될 것을 정리해 볼게요. 저희는 7살, 9살 아이 둘이 있어서 미리 주민센터 방문하여 영문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았습니다. 세종시 종촌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비치되어 있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였더니 영문으로 발급받으려면 다른 서류를 작성해야 된다고 하셔서 또다시 작성했답니다. 그래서 영문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으시려면 미리 직원분께 물어보신 후에 작성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입국하는 당일에 작성했던 원스톱 전자여행신고 시스템이었는데요. 항공 탑승 시간 기준 72시간 이내에 등록 필수라고 해서 핸드폰을 이용하여 등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가족당 대표.. 2024. 10. 10.
빙어낚시! 겨울에 할 수 있는 놀이 아이들은 빙어를 얼마나 잡았을까요 겨울이 되면 빙어낚시를 좋아하는 우리 가족 남편은 낚시를 하고 싶어 하지만 그것을 허락하기는... 음... 일단 간단한 걸 해보자! 그래서 겨울에는 빙어낚시를 꼭 하고 싶어 한다. 이날이 아니면 못하는 걸 알기에 이번에도 가고 싶다고 하여 아이들과 함께 낚시를 하러 갔다. 아이들이 빙어낚시를 좋아하다. 큰 기술 없이도 눈먼 빙어들이 아이들이 내려놓은 줄에 끌려 올라오기 때문에 손맛을 아는 건지 빙어낚시를 하는 동안에는 가만히 앉아서 줄을 내렸다가 올렸다가 본인이 조절을 하며 한참을 자리를 떠나지 않고 낚시를 한다. 이럴 때는 남편과 아이들이 쿵작이 잘 맞는다. 엄마는 집에 있는 걸 좋아하는 집순이고 아빠는 밖에서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이 아이들에게는 좋은 영향으로 가는 것 같기도 하다. 그만큼 보고 .. 2024. 1.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