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가 여행

<대전 아이들과 함께>대전시내 광천식당 오락실 성심당 인생네컷 딱 좋은 코스

by 인생즐기는거야 2025. 1. 8.
반응형



우리 아이들은 시내에 가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세종에는 사실 시내라는 곳이 형성되어 있지 않아서인지 우리 가족은 세종 근교에 있는 청주, 천안, 대전에 있는 시내를 즐겨가고 있답니다.

대전은 남편과 제가 자라온 곳이라서 더 자주 가는 곳인데 아이들과 함께 시내를 가기 전에 점심으로 남편이 좋아하는 광천식당으로 갔답니다. 미리 대기표를 받고 근처에 있는 NC백화점을 둘러 보고 왔더니 시작이 딱 맞았습니다. 사장님께서 시간을 정해주셔서 그 시간에 맞게 다시 오면 된다고 말씀하셨는데 정말 그 시간이 되니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광천식당에서 식사

 

 

 
 


남편은 이곳에 오니 옛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나 봅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 모습을 보니 아이들과 함께 오길 잘했다 생각이 들 정도였답니다. 4인 기준 오징어두루치기, 칼국수, 공기밥, 면사리를 시켰는데 이것도 푸짐하게 먹었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였고 그렇다고 양이 적은 게 아니라 푸짐했다는 사실

원래 순한 칼국수지만 매콤하게 다진 양념 기본으로 들어가는데 아이들이 있으면 빼주신다고 사장님께서 먼저 말씀해 주셔서 다행히 아이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배부르게 먹고도 마지막에 결제를 하려고 보니 4만원도 나오지 않아서 남편과 저는 정말 놀랐답니다. 왜냐하면 세종에서  4인 기준 식사를 하면 기본 4만 원은 훌쩍 넘기 때문에 이 가격에 또 가고 싶어지는 순간이랍니다.

 


대전 시내 오락실 투어



배불리 먹었으니 이제는 소화 좀 시킬까 해서 오락실로 들어갔답니다. 우리는 오락실에 오면 각각 3~4천원씩을 주고 아이들이 스스로 돈을 교환하고 자유롭게 원하는 것을 할 수 있게 합니다. 그래서 정말 신중하게 오락기를 고르고 게임을 즐긴다는 사실 우리만의 규칙을 정하니 아이들은 스스로 조절하며 소비하는 습관이 생기가 되었답니다.

 

 

 

 

 

 

대전 성심당 빵구매

 


대전에서 유명한 성심당을 지나가다 보면 줄이 어마어마합니다. 저녁시간에는 좀 대기줄이 길지 않아서 아이들을 데리고 성심당에도 들어가서 원하는 빵을 하나씩 골랐습니다. 빵 냄새는 그냥 지나칠 수가 없으니 말입니다.



 

 

인생네컷 oldmoon에서 사진

 

 

 

집에 가기 전에 우리만의 크리스마스 인생네컷으로 남기기! 다들 멋진 산타로 변신하고 사진을 찍으니 이렇게 사랑스러울 수가... 가족이 이 순간을 기억하기 위해서는 사진을 남기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사진을 보면 나중에 그때를 추억할 수 있으니 더 사진으로 남겨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